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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스키오스크는, 고객 맞춤 설계 및 확장성이 뛰어난 솔루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전자금융(주)의 키오스크 무인화시스템 전문 브랜드입니다.

*키오스크란?

키오스크(KIOSK)는 기존의 대면/유인으로 운영하던 서비스를 비대면/무인으로 제공하는
무인 주문결제 단말기와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주요 사업 영역

  • 교통

    교통기관 최초 장애인 접근성 기능을 구현하여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휠체어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2023년부터 한국철도공사와 MOU를 체결해 개발 협력 및 접근성 보장 철도발매기를 시범 운영 중에 있습니다.

  • 리싸이클

    인공지능 키오스크를 이용해 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중고 휴대폰 회수 및 판매가 가능한 키오스크를 개발합니다.
    중고 휴대폰 시세 조회, AI 감정을 통한 실시간 보상금액 산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 숙박 / 레저 (나이스티켓)

    매표소, 카페, 푸드코트, 주차 등 전 객장의 솔루션을 연동하여 모든 유무인 시설의 통합관리를 지원합니다.
    여러 시설의 매출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효율적인 시설 운영 및 매출 관리가 가능합니다.

  • 외식업

    사용자 친화적인 UI를 토대로 최소한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솔루션을 지원하며, 매장 관리자 전용 운영관리 페이지를 제공해 매출 현황 조회, 메뉴 등록 및 변경 등을 매장에서 직접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 유통업

    상품권 교환기, 무인계산대(SCO), 정산기 등 백화점과 마트의 내부전산시스템과 연동한 무인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롯데, 이마트, 이랜드 등 대형 유통점 레퍼런스 다수 보유)

  • 환전

    신분증과 화폐를 투입하여 주요 15개국 통화로 양방향 환전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개발합니다. 실내형/실외형 버전이 있으며 24시간 운영으로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 맞춤 커스터마이징 전문 기업

나이스키오스크는 고객 니즈에 맞춘 무인화 서비스를 컨설팅부터 기획, 개발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무인숙박운영시스템, 상품권발급기, 부가세환급기 등 다양하고 폭넓은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B2B, B2G 전문 커스터마이징 및 장비 개발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핵심 경쟁력

뛰어난 대외 신뢰도와 기업 안정성을 토대로 고객 맞춤 프로젝트 수행능력과 운영관리 역량을 갖추어
다수의 파트너십 및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며 더욱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 시스템 설계 및 디자인 커스텀

  • 맞춤 프로젝트 전문 수행

  • 토탈 운영관리 솔루션 제공

  • 접근성 보장 키오스크 개발

  • 기업 공신력 및 안정성

  • 전국 A/S 인프라

01. 모두를 위한 접근성 보장 키오스크 개발

무인화기기 소외계층의 사용성을 고려한 UX/UI 기획 및 제품 개발로 디지털 포용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과 투자를 진행해 접근성 보장 키오스크의 확산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다 장애인 접근성 인증 보유

    외식업, 지하철 발매기, 티켓 발매기 총 세 분야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접근성 인증을 획득한 국내 최다 장애인 접근성 인증 보유 기업입니다.

  • 다양한 기업 및 기관 협업

    2022년 LG전자, 2023년 한국철도공사와 MOU를 체결해 접근성 보장 키오스크를 공동 개발하였고, 그 외 다수 기업 및 기관과 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국내 접근성 보장 키오스크 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전자금융은 키오스크의 접근성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20 ~ 2021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ARS주문을 통한 키오스크 접근성 개선 개발' 연구 협력

  • 2021 ~ 2022

    키오스크 접근성 지침 표준화 위원회 활동

  • 2023 ~ 현재

    키오스크 접근성 보장 협의체 가입

  • 2023.06

    국내 최초 과기부 장애인 접근성 검증 획득

  • 2024.06

    정보문화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접근성 보장을 위한 다양한 모드 구현
  • 낮은 화면 모드

    화면 상단까지 손이 닿지 않는
    사용자를 위한 낮은 화면 구현

  • 저시력 모드

    저시력자와 노인을 고려한
    고대비 및 확대 기능 구현

  • 음성주문 모드

    화면이 보이지 않는 사용자를 위한 음성 안내 및 키패드를 통한 메뉴 선택 & 결제 기능 지원

업종별 접근성 보장 키오스크
  • 교통

    지하철, 철도 등의
    승차권 발매기

  • 발권

    테마파크, 레저시설 등의
    티켓발권 / 입장관리 키오스크

  • 교육

    디지털 취약층의 키오스크 교육을 위한 교육용 키오스크

  • 식음

    프랜차이즈, 일반음식점을 위한
    식음 주문관리 키오스크

02. 고객 맞춤 프로젝트 전문 수행

  • 맞춤 커스터마이징 전문

    전담 R&D 인력과 제조시설을 보유하여 전문적인 프로젝트 매니징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신속 • 정확한 프로젝트 진행

    개발부터 생산, 운영까지 모든 업무를 자체 수행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 대기업 프로젝트 경험 다수

    SK, LG, 현대, 신세계 등 대형 고객사와의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03. 입장부터 퇴장까지, 토탈 무인 운영관리 솔루션 제공

레저 / 위락 / 문화시설 / 숙박 / 무인점포 / 항만 등 시설사 통합관리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장비마다 다른 브랜드 사용으로 기기관리와 상품관리, 유지보수에 어려움을 겪는 시설에서
당사의 토탈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시설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레저
(티켓)
  • 온라인예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한 예매
    (네이버/야놀자 등과 연동한 사전예매)

  • 매표 (발권)

    무인키오스크 or 유인포스를 이용한 예매티켓 / 현장티켓 발권

  • 입장 게이트

    티켓과 연동한 출입 통제

  • 부대시설 이용 및 정산

    코인띠지/락커키를 충전하여 부대시설 이용, 선/후불 정산

숙박
  • OTA 통합 예약 관리

    다양한 OTA 예약/정산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정리

  • 체크인

    무인키오스크를 이용한 체크인 및 객실키 발급

  • 야간 무인운영

    야간 무인운영으로 인건비 절감, 관제 솔루션으로 매장 안심 관리

  • 체크아웃

    무인키오스크를 이용한 체크아웃 및 객실키 반환

* 발권 및 검표 솔루션, 온라인 예매, 푸드코드(카페), 무인주차, 패키지, 지역화폐 등 다양한 서비스 연동

제품 라인업

  • 특수형

    승차권 발매, 리싸이클, 백화점, 마트, 레저, 숙박, 병원, 공항 등

  • 일반형

    프랜차이즈, 식당, 카페 등 외식업, 푸드코트, 휴게소 등

*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 및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과 기관의 특수 상황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판매 프로세스

  1. 01
    고객 컨설팅

    일반형

    카페, 음식점의 주문관리 등 일반 기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경우 설치 요청 후 5 영업일 내에 제품 운송 및 설치를 지원합니다.

    특수형

    새로운 유형의 장비와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요한 경우,
    몇 차례 미팅을 통해 기능 요구사항과 개발방안을 도출합니다.
    고객과 계약 체결 후 기획, 개발, 시제품 및 양산을 진행합니다.

  2. 02
    제품 개발

    일반형

    별도의 개발공수가 불필요한 주문결제 솔루션, KDS 및 관리자 페이지는 추가 개발비용 없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수형

    새로운 유형의 키오스크와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요한 경우,
    당사에서 제품 개발부터 인증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 개발, 내부 전산시스템(ERP, 사은시스템)과의 연동, APP과 WEB 연동 및 개발을 진행합니다.

  3. 03
    재품 설치 및
    대금 납부

    • 고객이 희망하는 설치일과 장소를 지정해주면, 당사의 운송 및 설치 일정을 확인해 최종일자를 확정합니다.

    • 당사는 고객의 비용부담 경감을 위해 렌탈/할부 등 다양한 결제형태를 제공합니다.

    • 랜탈 제품의 경우 계약기간동안 무상케어서비스를 제공하여 수리비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 04
    사후관리
    서비스

    • 고객이 키오스크의 메뉴와 설정을 변경하고 매출현황을 볼 수 있는 관리자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의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응대하고 있습니다.

    • 고객의 귀책이 아닌 경우 기본적으로 모든 제품에 대해 1년간 무상A/S를 제공하며, 계약 방식에 따라 월정액 A/S나 건별 A/S가 가능합니다.

주요 고객사

01) 공공기관 / 문화시설

02) 대기업 / 프랜차이즈

03) 숙박 • 레저 • 의료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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