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주차 FAQ
나이스 무인주차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무인주차 서비스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센터 1522-0741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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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방문한 상가에서 할인을 적용하였는데 정산기 화면에 요금이 나와있습니다.
내용열기A할인 적용이 안되었거나, 할인 적용 후 남은 금액이 있다면 금액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정산화면 화면 좌측하단에 재정산 버튼을 눌러보시고 요금 변동이 없으시면 이때는 방문처로 할인 적용 재요청을 하시거나 남은 금액을 결제 하셔야 합니다. -
Q
경차, 다둥이, 유공자 할인 해주세요.
내용열기A주차장 요금 안내판에 공공할인 적용 대상 주차장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적용 대상 주차장이면 해당 주차장 주차관리실 OR 주차관제센터[1522-0741] 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바코드 인식이 안됩니다.
내용열기A정산기에 요금이 표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요금이 나와있는데도 바코드 인식이 안된다면 주차관제센터[1522-0741]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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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상가에서 받아 온 종이 할인권이 투입이 안됩니다.
내용열기A정산기에 요금이 표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요금이 나와있는데도 할인권 투입이 안된다면 투입 방향 및 할인권 투입구가 맞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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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카드가 안빠집니다.
내용열기A카드 투입구 엄지손가락 닿는 부분에 조그만 노란색 버튼을 누른 채 카드를 세게 잡아 당기시면 물린 카드가 뽑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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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주차장 CCTV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내용열기ACCTV 열람은 개인정보보호법상 사적 열람을 금하고 있습니다. 관할 경찰서로 CCTV 열람 요청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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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전기 충전소에서 차량 충전을 했는데 주차 요금을 내야 하나요.
내용열기A전기 충전과 주차 요금은 별개이며 이용하신 주차장이 친환경 차량 할인 혜택이 있다면 주차 요금을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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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차량을 어디에 주차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내용열기A주차관제센터에서는 고객님의 차량 위치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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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입주민인데 정산기에 요금이 나왔습니다.
내용열기A정산기에 차량 번호가 제대로 표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차량 번호가 맞게 나와있다면 정기권 등록(연장)을 하셨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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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웹할인 아이디를 잊어버렸습니다
내용열기A웹할인 아이디 부여 시 등재된 개인정보 기록이 통화상으로는 확인이 안됩니다. 건물 관리실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차 충전 FAQ
나이스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전기차 충전기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센터 1533-2522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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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충전요금은 얼마인가요?
내용열기 -
Q
충전기 설치 비용이 부담됩니다. 정부 보조금이나 기업의 지원금이 있나요?
내용열기A정부에서 지원하는 완속 보조금 사업과 나이스차저에서 지원하는 완속 충전기 설치 지원 사업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보조금 사업의 경우, 접수기간에만 신청이 가능하며 나이스차저에서 지원하는 지원 사업의 경우, 1년내 상시 신청이 가능합니다. -
Q
아파트에 충전기를 설치하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하나요?
내용열기A나이스차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전에 아파트 입주자 회의를 통해 동의를 받거나 아파트 관리단 대표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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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선 결제만큼 충전을 하지 않았습니다. 차액은 언제 환불이 되나요?
내용열기A선 결제 금액과 실제 충전량이 다른 경우, 충전 종료 후 카드를 다시 태그하면 재결제가 진행됩니다.
차액 환불은 카드사마다 상이하지만 영업일 기준 2~3일 내 환불 처리가 됩니다.
해결되지 않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나이스차저 고객센터 (1533-2522)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충전내역, 결제내역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내용열기A나이스차저 APP을 다운받으시면 회원가입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나이스차저 APP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구글스토어
- 아이폰 앱스토어
현금사업 FAQ
나이스 현금사업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현금지급기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센터 1577-465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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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NICE 현금지급기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나요?
내용열기A- 금융서비스 : 예금조회 / 인출 / 계좌이체 / 입금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 생활에 필요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해외카드 서비스 : VISA, Master, 은련카드 등 주요 해외카드 서비스는 물론, 국내 독점 제공 중인 국제공동망(EXK) 서비스를 통해 제휴 6개국(미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의 가맹 금융기관 고객에게 예금조회 및 원화인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그 밖에도, 전자화폐 충전 및 상품권 발매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NICE 현금지급기는 어디에 설치되어있나요?
내용열기A대형 편의점 / 마트는 물론, 지하철역사 / 고속도로 휴게소 / 터미널 등 전국 20,000여 장소에 설치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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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NICE 현금지급기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내용열기ANICE 현금지급기 이용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24시간 NICE 고객 콜센터 1577-4655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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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현금 인출후 현금을 받지 못한 사이에 출금된 현금이 다시 기기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내용열기A현금 인출 후 일정시간 내 출금된 금액을 꺼내지 않으면, 도난 방지를 이유로 다시 기기 안으로 현금이 회수됩니다.
이런 경우 NICE 고객 콜센터 1577-4655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립니다. -
Q
NICE 현금지급기를 이용중 카드/통장걸림이 발생했습니다.
내용열기A카드/통장걸림을 비롯한 현금지급기 사용중 애로사항 발생시 NICE 고객 콜센터 1577-4655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출동하여 장애를 해결하겠습니다.
CCTV 영상사업 FAQ
나이스 영상사업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영상사업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센터 1522-434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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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녹화장비에서 HDD 추가 장착 등 확장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내용열기A녹화장비 제품과 호환성이 검증된 HDD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화장비 호환 HDD LIST는 제품별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
Q
녹화영상 백업 했는데 PC에서 재생이 안됩니다.
내용열기A백업 파일은 확장자를 AVI로 백업하면 일반 PC에서 정상 재생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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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화면에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아요.
내용열기A카메라와 모니터의 전원플러그 접속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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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화면이 많이 깜박거려요.
내용열기A카메라가 태양이나 형광등을 향하고 있지 않습니까? 카메라의 방향을 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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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모션녹화 설정했는데 24시간 녹화가 됩니다.
내용열기A라이브 화면에서 채널 밑에 하단에 R/S/E 중에 뭐가 떠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R로 표시되어 있다면 녹화기가 현재 수동녹화 상태로 우측 마우스 클릭 녹화중지를 클릭하면 상시녹화가 해제됩니다.
- S로 표시되어 있다면 메인메뉴>녹화>녹화예약 스케줄이 연속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속 설정되어 있을 시 이벤트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저장장치(NVR, DVR) 사용 시 HDD 용량 인식 불량, 검색 속도 저하 및 재부팅 발생
내용열기A케이블 연결 불량 또는 불량 케이블 사용으로 HDD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동작 시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거나, 교체 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DD는 소모성 부품이므로, 정기적으로 HDD 상태를 점검하고 불량 섹터 누적 시, HDD교체를 권장드립니다.
나이스아이 모바일 앱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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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나이스아이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이 있나요?
내용열기A나이스아이는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하여 통신하므로, 사용자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을 가방 등에 넣었을 경우,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케이스의 종류에 따라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
Q
입주민 등록을 했는데도 문이 안열려요?
내용열기A1) 입주민 등록 상태가 승인 완료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이스아이는 나이스인증단지의 입주민을 대상으로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입주민 정보를 등록하더라도, 관리소에서 승인하지 않으면 입주민등록이 완료되지 않아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입주민 정보등록을 해음에도 관리소에서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관리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주민 등록상태가 승인 완료인데 문이 안열려요?
간혹 입주민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었음에도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차례 시도해도 계속 증상이 반복된다면, 주민 정보가 공동현관 출입기기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은 경우일 수 있으니,
관리소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스마트폰을 재부팅 했거나 기기를 변경했다면, 출입기기 갱신이 필요합니다.
출입기기 갱신은 다음의 경로로 가능합니다.
- 나이스아이 App 로그인 후 메인페이지 중앙에 위치한 “출입기기” 메뉴 클릭 > Bluetooth연결 > 내휴대폰기기 항목에 있는 “갱신” 버튼 클릭하여
갱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공동현관 출입문이 잘 열리다 열리지 않습니다.
내용열기A나이스아이 앱이 실행 중인지 확인, 나이스아이 앱 핸드폰 베터리 최적화 및 앱 실행 고정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 (관리사무소 배포 매뉴얼 참조) 단, 아이폰 사용자분은 공동현관 출입전 나이스아이 앱을 실행해주셔야 합니다.(iOS 보안정책 규정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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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방문차량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내용열기A차량번호를 띄어쓰지 않았는지, 정기권 차량으로 등록되어 있는지, 방문등록기간을 지정하였는지 확인 후 재 등록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키오스크 FAQ
나이스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키오스크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기타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상담센터 1577-0295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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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키오스크 단가가 어느정도 되나요?
내용열기A키오스크는 모델별로 가격이 상이하며 구매 및 렌탈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키오스크 장비 정보는 '사업소개 > 무인화솔루션BIZ > 키오스크사업'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확인 가능합니다.
일정 수량 이상일 경우 커스터마이징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문의는 1577-0295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
어떤 솔루션이 있나요?
내용열기A대표적으로 WIKI 솔루션, 셀프 결제 솔루션, 통합발권 솔루션, 스터디카페 솔루션 등이 있습니다.
WIKI 솔루션은 식당, 카페와 같이 일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문관리, 매출관리가 가능합니다.
통합발권 솔루션은 박물관, 테마파크 등 위락시설에서 티켓 발권, 입장관리가 가능합니다.
상세기능은 1577-0295로 문의주실 경우 상담이 가능합니다. -
Q
키오스크 도입을 원할 경우 언제부터 설치가 가능할까요?
내용열기A설치일 기준 최소 D-7(영업일 기준)에 요청주시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일정에 맞추어 설치 가능합니다.(매장 상황에 따라 추가 일정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단, 인테리어 및 통신 Lan, 전원 선은 별도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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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키오스크 설치시 운송비, 설치비가 따로 발생하나요?
내용열기A운송비는 서울/경인 지역일 경우 무상으로 제공되며 서울/경인 외 지역일 경우 운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비는 매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Q
유지보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내용열기A당사 콜센터(1577-0295)로 문의주시면 전국 지사에서 출동하여 현장 방문 후 유지보수가 진행됩니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am 09:00~pm 20:00 / 토요일 am 09:00~pm 18:0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