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방침 수립
한국전자금융주식회사는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 인권경영방침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한국전자금융㈜ 인권경영방침
한국전자금융주식회사(이하 “한국전자금융”이라 한다)는 ‘정도, 자율, 공평’이라는 NICE그룹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 침해를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해 노력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한국전자금융은 인권을 존중하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인권 관련 국제기준 및 국내 법령을 준수하며, 다음의 사항을 주요 인권경영방침으로 정하고 실천한다.
-
1. 인도적인 대우, 차별금지 및 공정한 평가 및 보상
임직원을 존중하고 폭력, 학대 등 정신적 또는 신체적으로 비인격적 대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부당하게 차별하지 않으며, 공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보상한다
-
2. 근로자 기본 노동 인권 보호
근로조건에 노동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 근로자의 기본 노동 인권을 보장한다. 또한, 직장 내 성희롱 등 성적 굴욕감을 주는 모든 행위와 지위 또는 관계의 우위를 이용한 모든 괴롭힘 행위를 금지한다.
-
3. 안전보건 환경 보장
임직원의 안전보건을 고려하여 경영 정책을 결정하고, 법령에서 정한 보건 및 안전 기준을 준수한다.
-
4. 고객 인권의 보호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고객의 보건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
5.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
경영활동으로 인해 지역주민, 취약계층,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의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사전에 검토하여 조치하고 관리한다.
-
6. 협력업체 인권경영 관리
협력업체 선정시 인권보호와 관련된 사항을 고려하고, 협력업체에서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거나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